전체 > 정치issue
헌정 사상 최초, 전직 대통령 재구속...윤석열의 구치소 식단 공개됐다

이날 점심 식사는 된장찌개, 달걀찜, 오이양파무침, 배추김치로 준비되었으며, 저녁에는 콩나물국, 고추장불고기, 고추, 쌈장, 배추김치가 제공될 예정이다. 서울구치소는 모든 수용자에게 동일한 식사를 제공하는 원칙을 유지하고 있어, 전직 대통령이라 하더라도 특별 대우 없이 같은 메뉴를 받게 된다.
윤 전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은 10일 오전 2시 7분 서울중앙지법 남세진 영장전담 부장판사에 의해 발부되었다. 법원은 구속 사유로 "증거인멸의 우려가 있다"고 밝혔다. 윤 전 대통령은 직권남용, 허위공문서작성, 특수공무집행방해 등의 혐의를 받고 있으며, 지난 3월 8일 석방된 이후 124일 만에 다시 서울구치소에 수감되었다.

이번 재구속은 헌정 사상 처음으로 전직 대통령이 석방 후 다시 교정시설에 입소하는 사례가 되었다. 윤 전 대통령은 12.3 비상계엄 사태와 관련된 내란 혐의로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받은 후 서울구치소로 이송되었다.
윤 전 대통령이 수용된 독거실에는 기본적인 생활 시설인 TV, 거울, 접이식 밥상, 싱크대, 변기 등이 갖춰져 있다. 그러나 에어컨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며, 바닥에 이불을 깔고 취침해야 하는 일반 수용자와 동일한 환경에서 생활하게 된다.
이전 구속 당시에도 윤 전 대통령의 구치소 식단은 국내외 언론의 관심을 받은 바 있다. 법무부와 서울구치소 측은 모든 수용자에게 공정하고 동등한 처우를 제공한다는 원칙에 따라 특별한 예외 없이 규정된 식사와 생활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윤 전 대통령의 재구속으로 향후 수사와 재판 과정이 어떻게 진행될지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법조계에서는 증거인멸 우려를 이유로 한 구속 상태에서의 수사가 앞으로 어떤 방향으로 전개될지 주목하고 있으며, 정치권에서도 다양한 반응이 나오고 있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