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경제issue
출시 2달 만에 600만 캔 '완판'... 지드래곤이 만든 술에 세계가 열광한다!

현지 유통 채널에서는 추가 입고 문의가 쇄도하고 있으며, 제품 출시 직후 SNS를 중심으로 입소문이 빠르게 퍼지고 있다. 특히 대만에서는 소비자들이 제품을 구하기 위해 폭우 속에서도 편의점 30곳을 돌아다니거나, 물류 차량 도착 시점을 공유하며 매장 앞에서 대기하는 등 열성적인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현상은 SNS에 올라오는 구매 인증샷과 시음 후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시장에서도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의 인기는 뜨겁다. 지난 4월부터 CU 편의점을 통해 2종의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해 불과 두 달 만에 600만 캔 이상의 판매고를 올렸다. 이러한 성공에 힘입어 부루구루는 세 번째 제품인 '피스마이너스원 데이지 하이볼'을 이달 중 출시할 예정이다.
부루구루는 글로벌 수요에 적극 대응하기 위해 전사적 역량을 집중하고 있으며, 해외 출시국을 연내 20개국 이상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회사 측은 "지드래곤과의 협업을 통해 세계 시장을 무대로 건강한 주류 문화를 선도하는 글로벌 브랜드로 성장해 나가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CU는 지드래곤의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 외에도 걸밴드 QWER 와인, 샤이니 키의 킵 칵테일, 인디밴드 후원 이들스 라거 등 다양한 아티스트와의 협업을 통해 셀럽과의 주류 콜라보레이션을 강화하고 있다.
BGF리테일 주류팀의 장인혜 MD는 "셀럽 콜라보 와인 프로젝트를 통해 와인을 보다 감각적이고 트렌디하게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한다"며, "소비자들이 쉽고 즐겁게 와인을 접할 수 있도록 접근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주류 라인업도 지속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피스마이너스원 하이볼의 글로벌 시장 성공은 K-팝 스타의 영향력이 음악을 넘어 소비재 시장으로까지 확장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다. 특히 지드래곤이라는 글로벌 스타의 브랜드 파워가 주류 시장에서도 강력하게 작용하고 있으며, 이는 한국 기업들이 해외 시장 진출 시 K-팝 스타와의 협업이 효과적인 마케팅 전략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한다.
부루구루와 갤럭시코퍼레이션은 이러한 성공을 바탕으로 더 많은 국가로의 진출을 계획하고 있으며, 지드래곤의 글로벌 팬덤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을 더욱 강화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또한 국내 편의점 업계에서도 셀럽과의 협업을 통한 주류 판매 전략이 확대될 전망이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로또용지 찢지마세요. 97%이상이 모르는 비밀! "뒷면 비추면 번호 보인다!?"
- "한국로또 망했다" 관계자 실수로 이번주 971회차 번호 6자리 공개!? 꼭 확인해라!
- 오직 왕(王)들만 먹었다는 천하제일 명약 "침향" 싹쓰리 완판!! 왜 난리났나 봤더니..경악!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