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연예이슈
지수 발연기 논란에 손흥민 이적까지... 쿠팡플레이 '이중 악재' 직격탄

이용자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는 "더 이상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는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블랙핑크 지수와 배우 박정민이 주연한 '뉴토피아'는 공개 첫날 쿠팡플레이 역대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으나, 지수의 연기력 논란과 작품성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쿠팡플레이는 광고 요금제 기반 무료 서비스와 HBO 독점 제공 등을 내세웠지만, 꾸준히 시청할 만한 콘텐츠 부족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손흥민의 토트넘 핫스퍼 퇴단과 미국 LA 이적이라는 악재까지 겹쳤다. 쿠팡플레이는 돌아오는 시즌부터 영국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을 연간 700억 원씩, 6년간 총 4200억 원이라는 거액에 확보했다. 이는 손흥민의 인기를 활용해 구독자를 늘리고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었으나, 손흥민의 이적으로 중계 효과가 크게 감소할 전망이다.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쿠팡 와우멤버십(월 7890원) 회원도 스포츠패스(월 9900원)를 추가로 결제해야 하며, 일반 회원은 1만66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이러한 높은 구독료에도 불구하고 주요 스포츠 생중계 외에는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유인할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다.
반면 넷플릭스는 1480만 명으로 전월 대비 30만 명(2.1%) 증가했고, 티빙은 749만 명(2.9%), 웨이브 441만 명(2.6%), 디즈니플러스 257만 명(3.3%)으로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OTT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만 역행하는 모습이다.
쿠팡플레이는 하반기 반등을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직장인들' 시즌2, '대학전쟁' 시즌3, '슈팅스타' 시즌2, 'UDT: 우리 동네 특공대' 등의 예능과 '마이 유스', '컨피던스맨KR' 등의 드라마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 이탈을 막겠다는 전략이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 당뇨환자 '이것' 먹자마자..바로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4개월 만에 35억벌었다!! 주식, 순매도 1위종목..."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마을버스에 37억 두고 내린 노인 정체 알고보니..!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