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연예이슈
지수 발연기 논란에 손흥민 이적까지... 쿠팡플레이 '이중 악재' 직격탄

이용자 감소의 주요 원인으로는 "더 이상 볼만한 콘텐츠가 없다"는 불만이 지속적으로 제기되고 있다. 블랙핑크 지수와 배우 박정민이 주연한 '뉴토피아'는 공개 첫날 쿠팡플레이 역대 최다 시청자 수를 기록했으나, 지수의 연기력 논란과 작품성에 대한 호불호가 갈리면서 기대에 미치지 못했다. 쿠팡플레이는 광고 요금제 기반 무료 서비스와 HBO 독점 제공 등을 내세웠지만, 꾸준히 시청할 만한 콘텐츠 부족으로 이용자들의 관심을 지속적으로 유지하지 못하고 있다.
최근에는 손흥민의 토트넘 핫스퍼 퇴단과 미국 LA 이적이라는 악재까지 겹쳤다. 쿠팡플레이는 돌아오는 시즌부터 영국 프리미어리그 중계권을 연간 700억 원씩, 6년간 총 4200억 원이라는 거액에 확보했다. 이는 손흥민의 인기를 활용해 구독자를 늘리고 수익성을 확보하겠다는 전략이었으나, 손흥민의 이적으로 중계 효과가 크게 감소할 전망이다.

쿠팡플레이 스포츠 중계를 시청하기 위해서는 쿠팡 와우멤버십(월 7890원) 회원도 스포츠패스(월 9900원)를 추가로 결제해야 하며, 일반 회원은 1만6600원을 지불해야 한다. 이러한 높은 구독료에도 불구하고 주요 스포츠 생중계 외에는 지속적으로 이용자를 유인할 콘텐츠가 부족하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다.
반면 넷플릭스는 1480만 명으로 전월 대비 30만 명(2.1%) 증가했고, 티빙은 749만 명(2.9%), 웨이브 441만 명(2.6%), 디즈니플러스 257만 명(3.3%)으로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K-콘텐츠의 인기에 힘입어 국내 OTT 시장이 전반적으로 성장하는 가운데 쿠팡플레이만 역행하는 모습이다.
쿠팡플레이는 하반기 반등을 위해 오리지널 콘텐츠를 대거 선보일 예정이다. '직장인들' 시즌2, '대학전쟁' 시즌3, '슈팅스타' 시즌2, 'UDT: 우리 동네 특공대' 등의 예능과 '마이 유스', '컨피던스맨KR' 등의 드라마를 공개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콘텐츠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용자 이탈을 막겠다는 전략이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