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블랙핑크도 홀린 '젠지 감성'! 페트라 콜린스 '팬걸'전, 당신의 청춘을 깨우다

페트라 콜린스는 35mm 아날로그 필름 특유의 몽환적인 색감과 파스텔 톤으로 청춘의 복잡 미묘한 감정을 섬세하게 포착하며 전 세계적인 주목을 받았다. 하이틴과 걸리시 감성을 대표하는 그의 작업은 '뉴트로', 'Y2K' 트렌드와 맞물려 젠지(Gen-Z) 세대의 '요즘 감성'을 상징하는 원형으로 자리매김했다. 이러한 독보적인 스타일은 구찌, 아디다스 등 글로벌 브랜드는 물론, 블랙핑크, 뉴진스, 빌리 아일리시 등 세계적인 셀럽들과의 협업으로 이어지며 그의 영향력을 입증했다.
이번 '팬걸' 전시는 전 세계에서 최초로 열리는 페트라 콜린스의 미술관 개인전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깊다. 전시는 사진, 영상, 설치, 패션, 매거진 등 다양한 매체를 아우르며 작가의 정체성과 시선을 단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2층 '비커밍 페트라'에서는 10대 시절 독학으로 시작한 초기 작업과 사춘기의 불안정한 감정, 유년 시절에 대한 그리움이 담긴 친밀한 작품들을 만날 수 있으며, 3층 '시선'에서는 작가가 내면으로 시선을 돌려 확장된 세계관을 보여주며 여성의 신체를 둘러싼 사회적 시선에 질문을 던지는 초현실적이고 그로테스크한 이미지들을 선보이고, 4층 '뉴 노스탤지어'는 상업 광고, 패션 매거진, 뮤직비디오 등 다양한 형태의 작품을 통해 디지털 시대에 아날로그 감성을 구현한 페트라 콜린스만의 시각적 미학을 경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이번 전시는 페트라 콜린스의 예술 세계를 입체적으로 조명하며, 오늘날 '멀티 크리에이터'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는 특별한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일상이 예술이 되는 미술관'이라는 비전 아래 다양한 장르를 선보여 온 대림미술관에서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월3000만원 벌고 싶으면 "이 자격증"만 따면 된다.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환자와 몰래 뒷돈챙기던 간호사 알고보니.."충격"
- "관절, 연골" 통증 연골 99%재생, 병원 안가도돼... "충격"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