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경제issue
22일부터 '이것' 또 뿌린다… 이번엔 군 장병 카드까지 거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인 신정훈 민주당 의원은 모두 발언을 통해 이번 2차 소비쿠폰이 지역민의 편의를 증진하고 지역 경제의 자생력을 강화하는 본래의 목적을 충실히 달성해야 한다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군 장병의 소비 편익 증진을 위해 복무지 인근에서 사용할 수 있는 상품 카드를 지급하는 방안도 논의하자"는 새로운 제안을 내놓았다.
신 위원장은 민생 소비쿠폰과 지역사랑상품권 정책을 "이재명 정부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사람 중심의 현장 정책"이라고 높이 평가하며, 이는 지방자치 정책의 대전환을 이끄는 중요한 기수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특히 그는 논의의 지평을 '농어촌 기본소득' 문제로까지 넓혔다. 신 위원장은 "이는 단순히 농가 소득을 보전하는 차원의 사업이 아니다"라고 선을 그으며, "지방 소멸 방지와 국가 균형 발전이라는 거시적인 틀에서 접근해야 할 중차대한 사안"이라고 그 필요성을 역설했다. 더불어 지역소멸 대응 기금이 실질적인 인구 유입 효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정부가 세심하게 살펴봐 줄 것을 당부했다.
이에 윤호중 행정안전부 장관은 구체적인 일정으로 화답했다. 윤 장관은 "2차 소비쿠폰은 오는 12일 지급 방침이 최종 결정되고, 22일부터 국민들에게 지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2차 추경에서 확보한 지역사랑상품권 예산도 함께 집행이 시작되어, 이달 말쯤이면 각 지역에서 본격적으로 발행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윤 장관은 1차 소비쿠폰의 성공 배경으로 "행안위에서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해준 덕분"이라며 국회와의 협력에 감사를 표했다. 그는 "어렵게 살아난 소비 심리가 앞으로도 계속 유지되고 확산할 수 있도록, 지역 경제 활력을 제고하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다짐하며 회의를 마무리했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천호역 “국내 1위 아파트” 들어선다..충격!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