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정치issue
조국, 민주당에 선전포고? "지방선거 전 합당 없다, 호남에서 제대로 붙자!"

특정 정당이 단체장과 지방의회를 독점하는 구조가 유착과 부정부패의 고리가 되고 있다며, "특정 기업이 시장을 독과점하면 불량 상품이 나온다"는 비유를 통해 호남에서의 민주당 일당 지배 구도를 깨뜨려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를 위해 기초의원 중대선거구에는 모든 지역구에 독자 후보를 공천하겠다는 구체적인 계획도 밝혔다. 다만, 서울, 경기, 부산 등 국민의힘과 접전을 벌이는 광역단체장 선거에서는 후보 단일화 등을 통해 1대 1 구도를 만들어야 한다는 현실론적인 입장을 견지하며 선별적 연대의 가능성은 열어두었다.

자신의 향후 거취 문제와 차기 대권 주자로서의 가능성에 대해서는 극도로 말을 아끼며 신중한 태도를 보였다. 서울시장, 부산시장 출마 등 다양한 시나리오가 거론되는 것에 대해 "아직 점검조차 못 했다"고 선을 그으며, 당내에서도 합의된 바가 없음을 시사했다. 후보자들의 전체적인 전력과 배치를 고려해야 할 문제라며, 내년 초 선거기획단이 꾸려지고 난 후인 내년 봄쯤에야 구체적인 결정이 내려질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차기 대권 주자로 거론되는 것에 대해서는 스스로를 "상처가 깊고 낙인이 찍힌 정치인"이라고 칭하며, 정치적 재기를 위한 과정이 선행되어야 함을 강조했다. 자신을 증오하는 이들의 마음을 얻기 위한 노력이 먼저이며, 이를 위해 정치인으로서의 효능감을 입증해 보이는 과정을 거치겠다는 뜻을 내비쳤다. 이는 대권에 대한 직접적인 욕심을 드러내기보다는, 정치적 신뢰를 회복하고 당의 기반을 다지는 데 집중하겠다는 의미로 풀이된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로또용지 뒷면 확인하니 1등당첨 비밀열쇠 발견돼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공복혈당 300넘는 '심각당뇨환자', '이것'먹자마자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한국로또 뚫렸다" 이번주 1등번호.."7,15…"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한의사 김오곤 "2주 -17kg 감량법" 화제!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