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정치issue
‘나올 때만 나오고’… 윤석열의 선택적 출석에 법원·특검 ‘인내심 바닥’

재판부는 윤 전 대통령 측이 제출한 불출석 사유서만으로는 교도관에 의한 인치가 불가능하거나 현저히 곤란한 상태라고 보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윤 전 대통령의 출정 거부가 정당한 사유 없이 이루어진 것으로 보고, 다음 기일부터는 피고인 없이 재판을 진행하는 '궐석 재판'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시사했다. 다만 최종 결정을 위해 교도관을 직접 조사해 실제 건강 상태와 인치 가능 여부를 확인하겠다는 유보적인 입장을 보이며, 일단 해당 공판은 증인신문 절차로만 진행했다.

조은석 특별검사팀은 윤 전 대통령의 이러한 행태를 강하게 비판하며 법원의 단호한 조치를 촉구하고 나섰다. 특검팀은 "피고인이 자신의 임의적 판단에 따라 선택적으로 재판에 출석하려 한다"고 지적하며, 이는 피고인의 권리뿐만 아니라 의무를 저버리는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특히 보석이 기각된 직후 재판에 불출석한 점을 들어 앞으로도 재판을 의도적으로 방해할 가능성이 크다며, 강제로 법정에 출석시킬 수 있는 구인영장 발부까지 검토해달라고 재판부에 강력히 요청했다.
앞서 윤 전 대통령은 보석 심문에서 "1.8평짜리 방에서 생존 자체가 힘들다"고 토로하며 불구속 상태에서 재판받게 해달라고 호소한 바 있다. 그는 "집도 가까우니 운동도 하고 당뇨식도 챙기며 사법절차에 성실히 협조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재판부는 증거 인멸의 염려가 있다며 이를 기각했다. 결국 자신의 약속을 뒤집고 재판 출석을 거부한 윤 전 대통령의 행보로 인해, 법정과 특검의 강제 구인 카드까지 거론되며 양측의 강대강 대치는 더욱 심화될 전망이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7억 자산가, 여름휴가 전 "이종목" 매수해라!! 한달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폐섬유화 환자 98% 공통된 습관 밝혀져…충격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남性 "크기, 길이" 10분이면 모든게 커져..화제!
- “고양시 지식산업센터” 1년후 가격 2배 된다..이유는?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
- 120억 기부자 "150억 세금폭탄"에 울면서 한 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