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국제issue
					
				
				
				결국 모두 잃었다…'성추문' 앤드루 왕자, 100년 만에 왕실에서 퇴출
 끊이지 않는 성추문으로 영국 왕실의 명예를 실추시킨 앤드루 왕자가 결국 모든 것을 잃었다. 현지 시각 30일, 찰스 3세 국왕은 동생 앤드루 왕자의 왕자 칭호와 모든 작위, 훈장을 박탈하고 현재 거주 중인 로열 로지에서도 퇴거시키는 결정을 내렸다. 버킹엄궁은 성명을 통해 찰스 3세가 앤드루 왕자의 모든 지위를 박탈하는 공식 절차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그는 ‘앤드루 마운트배튼 윈저’라는 평범한 이름으로 불리게 되며, 왕실의 품격과 권위를 상징했던 모든 영예를 내려놓게 되었다. 이번 결정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관련 문서가 법무장관에게 전달되는 대로 그의 공식적인 지위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이는 왕실의 권위가 더 이상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한 찰스 3세의 단호한 결단으로, 왕실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마지막 선택이었다.
 끊이지 않는 성추문으로 영국 왕실의 명예를 실추시킨 앤드루 왕자가 결국 모든 것을 잃었다. 현지 시각 30일, 찰스 3세 국왕은 동생 앤드루 왕자의 왕자 칭호와 모든 작위, 훈장을 박탈하고 현재 거주 중인 로열 로지에서도 퇴거시키는 결정을 내렸다. 버킹엄궁은 성명을 통해 찰스 3세가 앤드루 왕자의 모든 지위를 박탈하는 공식 절차를 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제 그는 ‘앤드루 마운트배튼 윈저’라는 평범한 이름으로 불리게 되며, 왕실의 품격과 권위를 상징했던 모든 영예를 내려놓게 되었다. 이번 결정은 즉시 효력을 발휘하며, 관련 문서가 법무장관에게 전달되는 대로 그의 공식적인 지위는 역사 속으로 사라진다. 이는 왕실의 권위가 더 이상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한 찰스 3세의 단호한 결단으로, 왕실의 존엄을 지키기 위한 마지막 선택이었다.이번 조치로 앤드루 왕자는 ‘왕자’라는 칭호는 물론, ‘요크 공작’, ‘인버네스 백작’, ‘킬릴리 백작’ 등 수많은 작위와 함께 가터 훈장, 로열 빅토리아 훈장까지 모두 잃게 되었다. 또한, 2003년부터 거주해 온 윈저성 인근의 호화로운 관저 로열 로지에서도 쫓겨나 샌드링엄의 사유지로 이주해야 한다. 그의 새로운 주거 비용은 형인 찰스 3세가 개인적으로 부담할 것으로 알려졌지만, 이는 왕실의 공식적인 지원이 아닌 개인적인 차원의 배려일 뿐이다. 앤드루 왕자는 미성년자 성 착취 혐의로 수감 중 사망한 억만장자 제프리 엡스타인과의 연루 의혹으로 끊임없이 논란의 중심에 서 왔다. 특히 엡스타인에게 고용되었던 버지니아 주프레가 17세 미성년자 시절 앤드루 왕자에게 성폭행을 당했다고 폭로하면서 그의 추문은 걷잡을 수 없이 커졌다.

앤드루 왕자는 2022년 주프레가 제기한 민사소송에서 합의하며 법적 공방을 피했지만, 자신의 책임을 인정하지 않고 혐의를 전면 부인하는 태도로 일관해 대중의 공분을 샀다. 이미 2019년 모든 왕실 공무에서 물러났고, 2022년에는 군 직함과 ‘전하(HRH)’라는 경칭까지 박탈당했음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사그라들지 않았다. 최근 엡스타인 관련 추가 의혹이 불거지고, 주프레의 회고록 출간까지 예고되면서 왕실을 향한 비판 여론은 극에 달했다. 결국 찰스 3세는 왕실의 존립 자체가 위협받는 상황에서 더 이상 동생을 감싸줄 수 없다는 판단하에 이번 중대 결단을 내린 것으로 보인다. 이는 개인적인 관계를 넘어 국가의 상징으로서 왕실의 명예를 지키려는 국왕의 무거운 책임감을 보여주는 대목이다.
영국 왕자의 칭호가 박탈되는 것은 100여 년 만에 처음 있는 극히 이례적인 사건이다. 마지막 사례는 1919년, 제1차 세계대전 당시 독일 편에 섰다는 이유로 칭호를 박탈당한 어니스트 어거스터스 왕자였다. 이번 앤드루 왕자의 칭호 박탈은 전쟁과 같은 국가적 반역 행위에 준하는 심각한 사안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방증한다. 한때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총애를 받던 아들이자, 포클랜드 전쟁에 참전한 전쟁 영웅이었던 앤드루 왕자는 이제 성범죄에 연루된 부도덕한 인물로 낙인찍힌 채 역사의 뒤안길로 쓸쓸히 퇴장하게 되었다. 이번 사건은 영국 왕실 역사에 지울 수 없는 오점으로 남을 것이며, 왕실의 권위와 신뢰를 회복하기 위한 찰스 3세의 험난한 여정이 이제 막 시작되었음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31살에 29억 벌고 먼저 은퇴해, 비법없고 규칙만 지켰다!
- 50대 부부 한알 먹고 침대에서 평균횟수 하루5번?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대만에서 개발한 "정력캔디" 지속시간 3일!! 충격!!
- 도박빚 10억 여배우K양 '이것'후 돈벼락 맞아..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新 "적금형" 서비스 출시! 멤버십만 가입해도 "최신가전" 선착순 100% 무료 경품지원!!
- 월수익 3000만원 가능하다!? 고수입 올리는 이 "자격증"에 몰리는 이유 알고보니…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한달만에 "37억" 터졌다?! 매수율 1위..."이종목" 당장사라!
- [화제] 천하장사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서울 천호” 집값 국내에서 제일 비싸질것..이유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