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 문화
애니 찢고 나왔다! '케이팝 데몬 헌터스' 헌트릭스, 美 최대 쇼에서 '진짜' 아이돌로!
넷플릭스 오리지널 애니메이션 '케이팝 데몬 헌터스'의 성공이 현실 세계의 무대로 이어지는 이례적인 장면이 연출된다. 작품 속 가상의 걸그룹 '헌트릭스(Huntrix)'의 목소리를 연기한 실제 가수들이 미국 최대 새해맞이 쇼에 출연하며 K팝의 확장된 영향력을 증명할 예정이다. 이는 단순히 한국 가수가 미국 무대에 서는 것을 넘어, 가상 콘텐츠의 인기가 실제 아티스트의 글로벌 활동으로 직결되는 새로운 성공 방정식을 보여주는 사례라는 점에서 큰 주목을 받고 있다.이번에 미국 주류 방송 무대에 오르는 주인공은 '헌트릭스'의 곡들을 노래한 이재(Lee Jae), 오드리 누나(Audrey Nuna), 레이 아미(Raye Ami)다. 이들은 매년 12월 31일 밤부터 1월 1일 새벽까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미국 ABC 방송의 간판 새해맞이 프로그램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 위드 라이언 시크레스트 2026'에 출연이 확정됐다. 이 쇼는 매년 미국 전역의 수천만 명이 시청하는 상징적인 이벤트로, 올해는 머라이어 캐리, 포스트 말론, 채플 론 등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함께 라인업에 이름을 올렸다. 사실상 무명에 가까웠던 이들이 애니메이션 속 캐릭터의 목소리라는 독특한 이력만으로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된 것이다.

한편, 같은 방송에서는 이미 글로벌 팬덤을 구축한 K팝 대표 걸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의 무대도 펼쳐진다. 르세라핌은 프로그램의 하이라이트라고 할 수 있는 뉴욕 타임스스퀘어 특설 무대에서 히트곡 '크레이지(Crazy)'와 '스파게티(Spaghetti)'를 선보이며 전 세계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예정이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연말연시를 맞아 한국, 미국, 일본을 오가며 쉴 틈 없는 글로벌 행보를 이어갈 것"이라고 밝혀 르세라핌의 높아진 위상을 실감케 했다. 이처럼 한 해를 마무리하고 새해를 여는 미국의 가장 상징적인 무대에 가상과 현실의 K팝 아티스트가 동시에 오른다는 점은 매우 이례적이다.
결국 '딕 클라크스 뉴 이어스 로킹 이브'에 오르는 두 팀의 사례는 현재 K팝의 위상이 어디까지 와 있는지를 명확하게 보여준다. 한쪽에서는 르세라핌과 같이 착실하게 성장해 글로벌 최정상에 오른 '현실'의 K팝 그룹이, 다른 한쪽에서는 애니메이션이라는 가상 세계에서 출발해 현실의 무대로 소환된 '가상'의 K팝 그룹이 동시에 스포트라이트를 받는 것이다. 이는 K팝이 이제 단순히 음악 장르를 넘어, 애니메이션, 드라마 등 다양한 콘텐츠와 결합하며 그 영향력을 무한히 확장해나가는 강력한 문화적 키워드로 자리 잡았음을 증명하는 상징적인 사건으로 기록될 전망이다.
issuemadang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비트코인'지고"이것"뜬다, '29억'벌어..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인삼10배, 마늘300배 '이것'먹자마자 "그곳" 땅땅해져..헉!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현재 국내 주식시장 "이것"최고치 경신...당장 매수해라!!
- 비트코인으로 4억잃은 BJ 극단적 선택…충격!
- "빠진 치아" 더 이상 방치하지 마세요!!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로또1등' 수동 중복당첨자만 벌써 19명째 나왔다.
- 월3천만원 수입 가져가는 '이 자격증' 지원자 몰려!
- 이만기의 관절튼튼 "호관원" 100%당첨 혜택 난리나!!









